Life in America

미국에는 '좋은 부모되기' 교육도 있다.

모닝뷰 2012. 5. 9. 20:05

 

얼마전에 지나 Pre School 에서 'Parenting' 강의가 있을 거라 해서 참가한다고 서명했는데

강의를 들어보니 참 좋더군요.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아이들을 낳고 굶기지 않고 기른다 해서 올바른 양육은 아닐 것입니다.

자녀를 양육하는 바른 길 몇가지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오후 5시 부터 7시까지 진행됐는데 밥 먹을 시간에 왜 이런 걸 하나 하고 처음엔 시큰둥 했거든요.ㅎㅎ

  

수업 진행하신 분이었는데 수업 끝나고 모두가 정말 좋은 수업이었다며

고마워 했답니다.

 

"부모가 되는 것은 아이의 롤 모델이 되는 것이다. 우리는 아이들 삶의 처음이자 가장 중요한 선생이다."

 

아이와 함께 자주 시간을 보내고, 자상하게 말하며, 아이의 말을 자주 들어주어야 한다.

부모의 경험을 함께 하고, 아이에게 넘치는 사랑을 보여주어라.

왜 칭찬하는지 이유를 말해주고, 아이의 말에 귀기울여라.

아이들에게 배울 기회를 주고 아이의 학교생활에 늘 관심을 보여라.

 

이 첫 페이지만 잘 이해해도 이날 받은 교육을 잘 들었다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전체 내용이 주로 이런 거였거든요.

다 번역하긴 시간이 걸리고 읽어보시면 대략적인 내용이해가 될 것 같아요.

 

 

 

 

 

 

 

 

 

 

아이들이 학교에서 교육받는 것 처럼 부모도 이런 교육을 통해 과연 아이들에게 올바른 부모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가.... 자신을 돌아볼 시간을 가지는게 좋다는 강사님의 설명....

저도 이날 반성 많이 했습니다. ㅎㅎ

우리 모두 아이들에게 올바른 부모의 모습을 보여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