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품요리

밥솥으로 잡채 만들기

모닝뷰 2009. 11. 27. 14:50

 얼마 전 다음 메인에 밥솥으로 잡채 만들기가 떴더라구요.

누구신지 기억은 잘 안나는데 그 분 따라서 밥솥으로 잡채를 만들어봤어요.

밥솥으로 만든다는 것만 같고 면 불리기, 들어가는 재료, 양념은 저 나름대로 해봤어요.

너무 쉽고 간단해서 자주 해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물론 맛도 훌륭하구요.

 

 들어가는 채소 굵게 썰기가 제 특기....ㅎㅎ

오늘이 미국 추수감사절 하지만 이런 미국명절에도 우리집은 한식으로.....

 

 30분간 따뜻한 물에 불린 잡채면을 밥솥에 넣고 양파와 당근 그리고 표고와 소고기는 양념장에

버무렸다가 함께 넣어줍니다.

 

3인분 정도의 잡채면을 넣었는데.....

들어간 양념은 소고기 한줌, 불린표고 한줌에 진간장3, 설탕1, 마늘3알, 후추가루, 참기름으로 양념했어요.

모든 재료 넣어주고 물 1컵 반 정도 넣고 올리브유 한숟갈 넣어주고 취사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막 끓기 시작할 때 썰어 둔 고추나 피망을 넣어주고 간장, 설탕 등으로 다시 양념을 추가하시면 된답니다.

 

 마늘이 좀 부족한 것 같아서 끝나고 마늘가루를 좀 뿌려주고 섞어서 접시에 담아 냈답니다.

 

잡채를 참 좋아하는데 한 번 할려면 손질하는데 시간도 많이 걸려서 큰 맘을 먹고 만들었는데

지금은 그럴 필요없이 간단하게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참 좋네요.

밥솥으로 밥 아닌 다른 요리도 가능하다는게 신기하기도 하구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