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폼......DIY

스팸통으로 만든 티스푼 통^^

모닝뷰 2009. 9. 5. 15:42

 스팸통으로 간단하게 만든 티스푼 통이에요.

그동안 애키우느라 리폼에 너무 소홀했다 싶었는데

이사오면서 챙겨온 리폼박스에 스팸통이 보여서

이거다 싶었어요.ㅋㅋ

 

 

 스팸통과 철물점에서 구할 수 있는 요거...이름을 모르겠는데

리폼하시는 분들 손잡이로 많이 이용하시잖아요.

스팸통을 커피잔으로 응용하는데 큰 역할을 해주네요.

 

흰색 아크릴 물감에 하늘색 아크릴 물감 섞어서 연하게 만들어주고

3번정도 발라줍니다.

 

 윗부분 테두리 쪽엔 검정 아크릴로 칠해주고....

 

 손잡이로 쓰는 요것도 검정으로 칠해서 나사못을 박아줍니다.

 

대충 전체적인 윤각이 잡혔네요. 나사못도 검정으로 칠해주고...

 

여기에 스텐실로 글자를 새겨줍니다. 처음에 Coffee로 하고 싶었으나 실패할 경우를 대비해

알파벳 3개만 들어가는 Tea로 했어요.ㅎㅎ

스텐실 은근히 어렵네요. 아크릴 물감에 물이 많이 들어가면 번집니다.

그래서 좀 뻑뻑하다 싶게 만들어 주면 좋습니다.

마무리로 무광 바니쉬 해주시면 물에 씻어도 OK~~

글자는 레터링을 이용하시면 실패할 확률이 더 적구요.

 

 커피잔을 응용해 만든 티스푼 통입니다. 스팸통이 하나만 있어서 하나만 만들었는데

몇개 더 만들어 색을 달리하면 작은 소품을 담는 통으로 써도 될 것 같아요.

물론 글자도 다른 걸로 새겨주면 좋구요.